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레트로 웹툰이 온다...더그림엔터 '얼짱시대' 연재 시작!

2000년대 유행과 문화 통해 향수 자극, 웹툰판 ‘응답하라’

입력 2023-07-21 13:18

얼쩡시대
박태준 작가가 제작총괄로 프로듀싱하고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가 그림 검수로 참여한 ‘얼쩡시대’의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더그림엔터테인먼트)
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200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웹툰 ‘얼짱시대’를 연재한다. 작품의 제작총괄은 박태준 작가가 맡아 ‘인생존망’ 전선욱 작가가 협업한 두번째 프로젝트로 네이버 웹툰을 통해 매주 토요일 연재된다. 웹툰 ‘얼짱시대’는 레트로 코믹 액션물로 아빠의 부고 소식을 듣고 유품을 정리하던 중, 과거에 사용했던 폴더폰을 발견한 주인공이 얼짱, 인기짱, 싸움짱인 시후와 그 패거리와 대립하는 내용에서 출발한다. 특히 2000년대가 배경인 만큼 신선한 스토리와 코믹한 대사, ‘잘못된 사건을 해결한다’라는 설정에서 ‘인생존망’과 많이 닮아 있다.

하지만 시대의 철저한 구현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는 인기 TV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동명의 TV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박태준 작가는 웹툰 ‘얼짱시대’를 통해 2000년대 유행하던 문화를 고스란히 녹여내 독자들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당시 유행하던 패션을 완벽히 그려냈다. 또한 전선욱 작가가 작품의 그림 검수로 참여한 만큼 작가 특유의 레트로한 감성의 그림체 역시 ‘얼짱시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한편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월요웹툰 ‘퀘스트지상주의’, 화요웹툰 ‘김부장’, 수요웹툰 ‘백XX’, ‘캐슬2’, 목요웹툰 ‘촉법소년’, ‘보스였음’,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일요웹툰 ‘싸움독학’,‘사형소년’등 토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의 인기순위 최상단에 위치한 웹툰들을 연재하고 있다.
이희승 기자 press5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