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수원특례시의회 조미옥 도시환경위원장,‘주민참여형 마을발전소 건립 토론회’참석

입력 2023-09-07 09:11

2
조미옥 위원장<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미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동·금곡동·호매실동)이 9월 6일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공공 및 개인상가 건물을 활용한 마을발전소 건립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부지, 공원녹지, 아파트옥상, 고속도로 유휴부지, 영농 태양광 등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마을발전소 건립과 마을기업 활성화 연계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자 개최됐다.

조미옥 위원장은 에너지 활용과 관련된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와 수원시 에너지 기본 조례」에 대해 설명했고 수원시에 추진 중인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 발전 관련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조미옥 위원장은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사업인만큼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고 협조적인 거버넌스 구축이 중요하다”며 주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차별화된 특색있는 마을발전소와 마을기업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자로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미옥 위원장(평·금곡·호매실)을 비롯한 모두가치사회적협동조합 조은석 이사장, 경기도에너지협동조합 이상명 이사장,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조항오 본부장, 서울대 대학원 지혜성 연구원,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 오수산나 사무처장,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 하용녀 전문위원, 파주 에너지협동조합 이기관 이사가 참석했다.

수원=이성재 기자 gado44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