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애경산업, ‘치유비’ 세계 월경의 날 맞아 여성청소년에 생리대 기부

입력 2024-05-26 10:17
신문게재 2024-05-27 18면

1
전달식에서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왼)와 굿네이버스 김중곤 사무총장(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치유비는 오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의 월경 비용 부담을 해소시키고, 여성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월경권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2억 7000만원 상당의 ‘치유비 속까지 순면 생리대’를 기부하게 됐다. 지원된생리대는 굿네이버스 전국 지부에 배분될 예정이다.

기부 제품인 치유비 속까지 순면 생리대는 고분자 화학 흡수체(SAP)가 아닌 100% 유기농 순면 흡수체를 사용한 프리미엄 유기농 순면 생리대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와 굿네이버스 김중곤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치유비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28일을 주기로 찾아오는 생리 기간을 걱정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여러 차례 여성 위생용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문제에 깊게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관에 따라 여성들의 고민을 함께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naturepark12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