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교육청 AI시대 교육 방향과 수업·평가 혁신 연수 실시

입력 2024-06-08 17:25

AI시대 교육 방향과 수업·평가 혁신 연수 실시
인천시교육청이 AI시대 교육 방향과 수업·평가 혁신 연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중심 글로컬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AI시대 교육 방향과 수업·평가 연수를 진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2024 초등학교 교육과정-수업-평가 통합지원단과 초등 수업 나눔 교사 등 현장 리더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AI 시대 교육의 방향과 수업·평가 혁신’ 연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김재인 경회대 교수와 옥현진 이화여대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인천 교육 정책과 연계한 교육 방향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통한 수업 혁신’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재인 교수는 ‘AI 시대의 교육 그리고 읽걷쓰’를 주제로 인공지능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교육의 방향과 읽기, 걷기, 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옥현진 교수는 ‘질문하는 학교, 질문으로 배우는 수업’을 주제로 질문의 중요성과 질문을 활용한 수업 방법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수업 전략을 제시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받은 리더 교원들이 학교 단위 연수, 컨설팅, 수업 공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현장 맞춤형 수업·평가 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현장 교사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교육 방향과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평가 방법을 고민하고, 자발적인 수업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