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화생명, 개인정보 걱정 없는 고객 보장분석 서비스 선봬

입력 2024-07-03 15:53

(사진자료) 한화생명 다이렉트 보장분석 서비스 실시 (1)
한화생명이 3일 고객 맞춤형 보장분석 프로그램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고객 맞춤형 보장분석 프로그램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내 보험 분석’은 고객이 생명·손해 보험사에서 가입한 보장자산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서비스다. 한화생명 다이렉트 웹이나 한화생명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내 보험 분석’은 가입 보험을 암, 뇌·심장, 실손, 사망, 치매 5개 분야로 나눠 치료비와 입원비, 수술비 보장 현황을 직관적인 그래프로 제공한다. 고객이 보험 가입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얼마인지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통계청, 국립암센터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정보를 기반으로 각 보장별 필요자금 정보도 제공한다. 또 고객이 매달 내는 보험료가 또래 평균 대비 얼마나 많거나 적은지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이상원 한화생명 다이렉트사업팀장은 “보장분석을 해보고 싶지만 가입 권유 연락이나 정보 유출이 부담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많은 고객들이 가입한 보험을 분석하고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