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영주시, 건강한 여름나기 걷기 챌린지 운영 “올여름 이열치열 우리 함께 걷기 어때”

입력 2024-07-03 15:57

시민들 모습(지난해 댐 준공기념 걷기대회)
영주호를 걷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지난해 댐 준공 기념 걷기대회) 영주시제공
경북 영주시는 여름철에도 꾸준한 신체활동 장려를 위해 7월 한 달 동안 ’건강한 여름나기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는 한 달간 21만 보 걸음 수 달성에 성공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5천 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1일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5천 보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걷기 운동을 하면 된다. 시민 누구나 ‘워크온’ 앱 내에서 지역 GPS 위치인증을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월별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상반기 4회 진행된 걷기 챌린지에는 1524명이 참여해 845명이 성공했다. 특히 5~6월 두 달간 진행된 60만 보 걷기 챌린지에는 535명이 참여해 시민들의 열띤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비교적 더위가 약한 이른 아침이나 저녁 이후 걷기 운동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냈으면 한다”며, “아울러 충분한 수분 섭취 및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쓸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걷기 챌린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주=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