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비자와 제휴…‘트래블GO’ 출시

트래블카드 중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

입력 2024-08-22 10:23
신문게재 2024-08-23 8면

트래블GO 보도자료 이미지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GO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GO’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또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와 제휴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만5000여 개의 ATM과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에서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된 경우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9일 하나페이 해외 매장 결제 서비스도 리뉴얼된다. ‘트래블GO’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 후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간단히 탭하는 방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의 하나페이 국내 매장 결제와 동일한 방법이며 안심결제 인증을 통해 카드 선택 후 바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석 하나카드 전무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해외 결제 관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의 유학생과 해외 여행객에게 현지ATM 이용 수수료 면제라는 혜택을 선보이는 데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