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정기환 마사회 회장 ‘CEO-칭찬 주인공 간담회’ 시행…칭찬문화 확산 소통활동 박차

입력 2024-08-22 17:28

(단신3)(사진)제2차 「CEO-칭찬 주인공 간담회」
제2차 CEO-칭찬 주인공 간담회에서 정기환 회장(가운데)과 칭찬 주인공이 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정기환 회장이 지난 21일 조직 내 칭찬문화 확산과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제2차 ‘CEO-칭찬 주인공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사회에 따르면 정 회장은 사내 익명게시판을 통해 많은 임직원들의 칭찬을 받은 주인공들을 초대해 선물 전달과 함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마사회는 조직문화, 근무환경 등 경영 전반에 대해 임직원이 익명으로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사내 익명 게시판 ‘말랑톡톡’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의 공감 수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게시물에 회장과 경영진이 직접 답변을 작성하는 ‘말랑톡톡’은 조직 내 자유로운 소통 분위기를 활성화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올해는 말랑톡톡 경영진 답변기한, 공감·비공감 취소 기능 등 세심한 기능이 추가됐으며 익명 게시판의 오남용 방지를 위해 배심원 제도를 운영하는 등 자정기능까지 강화했다. 지난 7월까지 CEO와 경영진이 직접 답변한 게시물은 총 15건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답변 건수(9건)를 상회한 기록으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짐을 방증했다.

올해부터는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부서 또는 담당자를 칭찬하는 게시글이 다수의 공감을 받는 때 정 회장이 칭찬받은 주인공을 직접 초대하는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정 회장은 “소통플랫폼 말랑톡톡을 통해 조직 내 칭찬 분위기가 확산돼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고 핵심가치인 혁신선도, 소통·협력, 윤리·청렴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곽진성 기자 pe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