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세종도시교통공사-㈜에스알,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협약

BRT버스×SRT열차 연계 강화로 국민 교통편의 증진 및 이용 활성화 추진

입력 2024-08-22 18:43

교통 사진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이종국 SR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교통공사 제공




세종도시교통공사는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과 국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22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에스알은 BRT(간선급행버스체계)와 SRT를 연계해 대국민 이동 편의 증진 및 대중교통 이용수요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마케팅을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송역에 정차하는 SRT열차의 출발·도착시간과 오송역 승강장에서 BRT 승강장까지 이동시간을 고려하여 BRT를 바로 이용 할 수 있는 연계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와 SR은 연계교통 이용 시 오송~세종 등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하고, 이동시간이 축소되는 등 경제적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SRT를 이용해 지역을 이동하고, BRT를 연계해 도심까지 빠르고 편리한 이동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교통편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윤소 기자 yso66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