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골프존, 중국 천진서 시티 골프 신사업 본격 전개…실내 5000평 규모 공간에 18홀 조성

입력 2024-09-03 15:48

골프존 골프 시티
골프존이 중국 천진 매강 컨벤션 센터 실내에 5000평 규모로 공개한 도심형 골프장 천진 시티 골프 전경.(사진=골프존)
골프존이 중국 천진에 새로운 도심형 골프장 시티골프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골프존이 올해 핵심 사업 과제 중 하나인 시티 골프는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세계 최초로 개발, 도심 속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골프장을 지향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골프 플랫폼 신사업이다.

프라이빗 회원제 골프장으로 운영되고, 스크린골프에 필드 그린을 결합해 개발한 도심형 골프장으로 도심에 18홀 골프장을 옮겨 놓았다.

시티골프는 티 샷부터 어프로치 샷까지는 스크린에서 진행되고 그린 주변 플레이부터는 스크린이 열리면서 실제 그린 구역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홀에 따라 그린 구역에서 어프로치 샷과 벙커 샷도 가능하다.

특히 날씨와 시간 제약 없이 도심 한복판에서도 골퍼들이 스크린을 벗어나 실제 필드에서 경기하는 듯 생생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으로 꼽힌다.

시티 골프의 핵심인 그린은 국내 유명 골프장의 그린을 디자인 한 전문 그린 설계 업체에서 개발했다. 그린은 18홀마다 각기 다르게 디자인됐고, 각 그린은 시티골프에 모두 적용돼 실제 여러 골프장에서 라운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지난 1일 중국 천진 매강 컨벤션 센터에 공개한 천진 시티골프는 5000평 실내 공간에 18홀 규모로 각각 18개의 스크린과 그린이 조성됐다. 18m 탁 트인 층 고에 자연 채광을 받으며 도심 속에서 프라이빗하게 라운드를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골프존은 중국 시장을 필두로 전 세계 유명 거점 도시 진출을 목표로 시티골프 신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티골프 플랫폼을 활용한 대회도 개최 예정이다. 오는 13일 천진 시티골프에서 총상금 규모 500만 위안(약 9억 원), 우승상금 150만 위안(약 2억 원) 규모의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오픈을 개최한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는 “시티 골프는 골프존의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력과 필드 골프장 운영 노하우를 적용시킨 도심형 골프장으로, 실제 고객들이 18홀 라운드를 스크린골프와 실제 그린에서 경기할 수 있는 최초의 공간이다”며 “중국을 필두로 향후 전 세계의 도시 한가운데에서 필드 라운드를 하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경험을 제공해주는 세계 최고의 골프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학열 기자 kungkung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