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농업인 ‘소득증진’ 아산시···우수 ‘농산물 상품화’ 집중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24-09-08 09:00

리플릿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소비자 패널 모집 리플릿.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자체 생산되고 있는 우수하고 뛰어난 품질의 농산물을 활용한 고유의 대표적인 상품개발에 나서며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아산시는 농업인들의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대표적인 상품개발을 위해 개최하는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참가자 94명 중 2차 본선 진출자 40명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2차 본선 현장심사는 오는 30일 아산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따른 2차 본선 현장심사는 전문 심사위원 10인과 소비자 패널 10인이 맡게되며, 참가자들의 실물전시 경진을 통해 맛, 시장성, 완성도, 독창성, 규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21명을 선정하게 된다.

이들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시장상장과 상금을,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대한제과협회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게 된다.

또 수상자들이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후 지원을 위한 수상작 홍보행사, 수상 제품의 레시피북 제작 및 보급, 향후 강사활동 등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관련 아산시는 오는 13일까지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소비자 패널 1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쌀 베이킹에 관심있는 만 20세 이상의 충남도 거주자다.

선정된 소비자 패널은 오는 30일 아산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개최되는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2차 본선 현장심사에 참여해 실물 전시된 본선 진출자들의 제품에 대한 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네이버 폼이나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한 선발 후 오는 20일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선정 결과를 게시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들 패널단에게는 심사수당을 지급하고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농촌자원과로 문의하면 관련내용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개최하는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를 통해 아산맑은쌀 가루를 이용한 다양한 제과 조리법을 확대 보급해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이번 대회를 계기로 쌀 베이킹 제조 기술을 향상시키고, 대중화로 고유의 대표적인 상품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