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 초등학생 대상‘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개최

과학체험, 마술체험,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 연계 추진

입력 2024-09-18 09:14

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 포스터
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다음달 19일 옛 부평미군기지인 캠프마켓 다목적 야외운동장에서 인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10월 11까지 캠프마켓 홈페이지 및 e가정통신문에 게시된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그리기대회는 캠프마켓의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미래세대가 생각하는 캠프마켓의 다양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캠프마켓(자연, 추억, 일상, 미래)’이며 그 밖의 캠프마켓을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가 가능하다.

참가 학생은 대회 당일 오후 1시까지 운영본부에서 참가 확인을 마쳐야 하며, 참가자에게는 도화지가 제공된다.

개인 준비물은 그리기 도구, 돗자리, 간식 등이며, 보관 및 전시 시 훼손 우려로 입체적 재료는 사용이 불가하다.

참가작품은 대회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 등 15점을 선정해 입상자에게 인천시장상과 인천시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입상결과는 캠프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마술체험,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철 시 도시계획국장은 “다양한 캠프마켓 시민참여 문화행사를 통해 캠프마켓의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이번 그리기 대회를 통해 미래세대가 캠프마켓에 관심을 가지고 재능과 창의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