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광주 서구, 미용업 종사자 교육 성과 공유회

영세 미용업 종사자 대상 최신 트렌드 반영 기술교육 및 컨설팅 지원

입력 2024-09-25 11:00

미용업 종사자들 전문기술교육
미용업 종사자들 전문기술교육(사진=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2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미용업 종사자 전문 기술교육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 미용업 종사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용 전문 기술교육 영상 시청, 교육 부문별 우수 수료자 표창장 수여, 김이강 서구청장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김 청장은 “헤어미용사들은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의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고객 응대 및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미용업 종사자 전문 기술교육 지원 사업은 서구 공중위생영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영세 소상공인 미용업 종사자에게 신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비스 질 향상과 함께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경영 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교육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광주서구지회 교육장에서 매월 3차시로 진행됐으며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전문 기술강사가 소규모 미용업 종사자 71명에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헤어커트, 펌, 염색, 붙임머리, 모발관리 등 5개 부문 미용기술 실습과 이론 교육을 진행했다.

강순자 광주서구지회장은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이 이번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신 서구청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광주= 조재호 기자 samdad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