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동의과학대학교 원진선 학생, ‘차세대 간호리더 우수상’ 수상

입력 2024-09-25 12:40

보도자료 사진 (1)
동의과학대학교 4학년 원진선 학생.(사진=동의과학대학교 제공)
동의과학대학교는 간호학과 4학년 원진선 학생이 최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예비간호사, 청년 정치를 묻다’ 국회 토론회에 참가해 ‘차세대 간호리더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간호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대한민국 간호의 미래를 이끌어갈 예비 간호사들의 정치적 리더십을 함양하고, 간호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간호대학생들이 모여 간호 정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정치적 소통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자리로 한국 간호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차세대 간호리더 우수상을 수상한 원진선 학생은 “학생 대표로 수상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었고, 간호사, 학생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는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교수님들과 탁영란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김윤지 학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간호 리더십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간호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할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2009년도에 신설된 이후 ‘미래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최고 수준의 간호학과’를 비전으로 4주기까지 연속으로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도 간호대학 실습 교육 지원사업’에서 교육형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산=도남선 기자 aegookja@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