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 2025학년도 대입 모의면접

2025학년도 대입 수시준비 고3 학생들에게 큰 도움

입력 2024-09-30 16:59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 2025학년도 대입 모의면접
지난 29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5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모의면접장에서 면접을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 의왕시 제공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29일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고3 수험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 수시대비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학년도 전체대학, 특히 수도권 대학의 수시모집 선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시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입시 흐름에 발 맞춰 △면접 특강 및 OT △지원 대학별 답변전략 수립 △모의 면접 △면접결과 피드백 순서로 입학사정관 출신 면접관을 초빙, 진행했다.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8월 큰 호응을 얻었던 대입수시 설명회, 대입 전문가와 함께 하는 1:1 수시 집중컨설팅 운영에 이은 고3을 위한 대입 수시전형 대응전략 3단계 집중관리 프로그램으로 인근 시-군 학생과 학부모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날 모의면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면접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면접태도 교육, 소규모 면접진행을 통해 현실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면접관에게 피드백을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대입면접에서 자신 있게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제 시장은 “우리 미래인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진학설계와 학부모의 입시부담 완화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발굴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교육정책과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 전국 최고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진학 고민경감을 위해 시가 지난해 6월부터 운영 중인 ‘진로진학상담센터’는 △1:1 전문 컨설팅 △대입 수시-정시 설명회 △학부모 진로상담 전문 자격과정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 9월 말 현재 1:1 전문 컨설팅 참여자 580여 명을 포함, 총 177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 참여자 98%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의왕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