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정다은 (주)청풍 발행인,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최우수 기자상’ 수상

월간지 ‘청풍’ 3대 발행인으로 34년 전통 계승
기업인·소외계층 등과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

입력 2024-10-11 20:14
신문게재 2024-10-11 16면

정다은 최우수 기자상1
정다은 청풍 발행인 겸 편집장이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주)청풍 정다은 발행인 겸 편집장은 지난 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주최, 대한민국 평화대상 추진위원회 주관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자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평화대상은 민주·인권·평화의 정신으로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모범 시민들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 상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전 김대중 대통령이 수상했던 노벨평화상을 한국형으로 승화해 민주·인권·평화정신으로 앞장서며 민주 사회의 공적 가치를 펼치는 개인이나 단체를 시상한다.

(주)청풍이 1990년 7월 창간한 시사 월간지 ‘시사저널 청풍’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콘텐츠잡지(2013년, 2015년, 2016년)로 선정됐으며 정다은 대표는 2019년 3대 발행인으로 취임해 꾸준히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정 발행인은 AI 시대에 발맞추어 지난 2월 인터넷 신문을 등록해 지역 소식을 실시간 보도하는 한편 월간지를 e-book으로 제작해 제공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초기 창업 스타트업 기업과 중견기업, 여성기업을 중점으로 인터뷰를 통해 회사를 홍보하며 확장에도 힘써왔다.

특히 인생 이모작, 퇴직을 앞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퇴직 후 제2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삶의 이야기를 담은 기사와 자서전 등으로 힘을 북돋어 주기도 했다.

이와 함께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을 위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중점 소개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인터뷰하는 한편, 독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명의를 찾아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독자들의 여행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가볼 만한 곳과 지역 곳곳의 축제 이야기를 소개하며 공감을 얻기도 했다.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단체 기념촬영
2024 대한민국 평화대상 단체 기념촬영


정 발행인은 신아일보 대전·충남 취재본부장, 아시아투데이 취재 및 사진부장, 월간 충청포스트 발행인, (주)청풍 발행인 겸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상으로는 대한민국중소기업 브랜드 대상 수상, (사)한국여성벤처협회장 표창,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공로상, 대전경찰청장 감사패, 한국생산성본부 최우수상, 한국평화언론대상 언론대상 수상,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충남=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