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터뷰] 유종호 원장 "다양한 종류의 점제거, 테트라 점빼기로 피부 손상 최소화"

입력 2017-09-29 11:46

점은 색이나 크기, 형태와 조직에 따라 검은점, 빨간점, 파란점, 눈썹점 등 여러 부위에 다양한 종류로 나타난다. 가을에도 강한 자외선으로 멜라닌 색소가 증가되며 얼굴점이나 기미와 잡티, 주근깨 등이 생길 수 있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비교적 간단한 피부과 시술인 점빼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점은 메이크업으로도 완벽히 가려지지 않고 크기나 위치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무분별하게 자리잡은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주근깨잡티, 기미를 제거하려는 이들이 점잘빼는 병원을 찾고 있다.



점제거는 점빼는 비용이 낮아지면서 대중화되었지만 잘못된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되어 피부질환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효과적인 점빼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첨단 레이저 50여 대를 구비하고 있는 서울 차앤유 유종호 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1 점빼기
차앤유 20여 명의 피부전담의사와 80여 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Q. 점빼기 종류와 효과적인 피부반점 제거하는 법은?
얼굴점 빼기는 첨단 레이저의 기종과 점빼는 방법에 따라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 그리고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로 점제거하는 테트라 점빼기 등 점빼기 방법은 다양합니다.

얼굴점 제거 시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레이저를 이용하는 ‘테트라 점빼기’는 기존 점빼 는방법인 트리플점빼기와 아이스점빼기보다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되는 피부과 점제거 시술로 붉은 반점이나 빨간점, 목점, 턱점, 몸에 있는 점 등 모든 부위와 다양한 종류의 점제거가 가능합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점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으며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합니다.

크기가 큰점이나 뿌리 깊은 점, 볼록 튀어나온 점, 왕점빼기 등의 점제거를 할 경우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나누어 시술합니다. 1차 시술 이후 1~2달 이내에 2차를 진행하면 점제거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입술점제거나 눈밑점빼기 같은 부위는 예민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점제거 받아야 합니다. 비립종이나 검버섯, 기미잡티 등 색소침착 질환 역시 첨단레이저로 크기와 모양에 따라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난치성 색소질환인 오타모반과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등의 피부반점은 동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색이 진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색소질환은 주변 표피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면서 멜라닌 색소만을 집중 공략하는 색소레이저로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난치성 갈색반점인 밀크커피반점은 재발의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재발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점빼기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유종호원장

Q. 점빼기 시술 전 체크해야 할 사항은?
입술이나 발가락점, 붉은점과 돌출점, 눈썹점 등 점은 종류와 색깔이 매우 다양하며 한 가지의 첨단 레이저로 흉터없이 제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로 맞춤형 점빼기가 가능한 병원이나 피부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 일반 점빼기는 피부를 깎거나 파서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를 선택으로 점의 근원인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없애는 테트라점빼기가 만족도가 높습니다.

병원 선택 시 점빼는비용이 경제적인지, 점빼기후기도 살펴보고 2차 점제거 시 추가가격이 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난치성 색소질환은 눈에 띄게 커지거나 색이 진해지기 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1:1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다양한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3 점빼기
600여 평의 규모인 차앤유 별관/본관 내부 전경

Q. 점빼고 난 후 관리 방법은?
점뺀 뒤 피부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으며 딱지가 미리 떨어지면 붉은 기가 오래가고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수시로 재생연고를 발라주고 재생 스티커를 붙여 관리하며 재생테이프는 가급적 5~6일 정도 붙입니다. 테이프가 떨어진 뒤에는 2일동안 연고를 바르고 점 뺀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며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차앤유클리닉 유종호원장은 “점없애는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1:1 꼼꼼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얼굴 점빼기 시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 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2기 운영위원장으로 영등포역, 합정역, 여의도역 지역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차앤유는 다가오는 추석, 경제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진료과목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