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 연수구 출산 친화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고남석 구청장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연수 홍보

입력 2019-04-21 12:25

고남석 연수구청장 출산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알뜰나눔장터에서 결혼, 출산에 대한 홍보캠페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는 전날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출산 친화환경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연수구 알뜰나눔장터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결혼·출산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출산장려사업에 대한 범시민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인천연수구새마을회,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동춘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알뜰나눔장터 체험부스와 판매부스 운영자,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구는 홍보부스에서 홍보물품 배부와 임신·출산 및 양육지원 정책 홍보, 육아정보 제공과 함께 육아상담 육아코디네이터를 안내했다.

또, ‘임신은 기쁨, 출산은 행복, 아이는 희망’이라는 주제로 ▲임산부 배려문화 ▲일·가정 양립 ▲공동육아 정착 ▲다자녀 가정 우대 ▲작은 결혼식 문화 조성과 관련한 홍보 피켓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저출산을 극복하는 시작점”이라며,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