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고성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모니터링 진행

입력 2023-06-28 10:42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모니터링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달부터 내달까지 제5기 지역사회보장 중장기 계획에 따른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고성군 제공.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달부터 내달까지 제5기 지역사회보장 중장기 계획에 따른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군은 ‘태아에서 100세까지 행복한 복지 고성’을 목표로 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8대 추진전략, 39개 세부 사업(8개 중점추진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행점검 모니터링의 첫 시작으로 지난 21일 영오하나어린이집을 방문해 권역별 국·공립 영유아보육시설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사업의 배경 및 필요성·운영 상황을 파악했다.

이날 모니터링에 참여한 한 위원은 “보육취약지역에 거점형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고성을 만든다는 방향성과 필요성을 충분히 공감했다”며 “하지만 실제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운영 초기에 많은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 이번 사업이 고성군의 출산율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영숙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제5기 중장기 계획의 첫 시행연도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께서 많은 관심을 두고 참여해 주기를 부탁한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고성군의 사회보장정책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