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청도반시의 달콤함ㆍ코미디의 유쾌함으로 초대

2024 청도반시축제 &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열려

입력 2024-09-24 17:17

경북 청도반시의 달콤함ㆍ코미디의 유쾌함으로 초대
2024 청도반시축제 포스터.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다음 달 11일부터 13일까지 ‘2024 청도반시축제와 2024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을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2006년부터 매년 청도반시가 익어가는 10월에 열린 청도반시축제가 올해에는 ‘주홍빛 청도 식후(9)경’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축제장에는 예년에는 볼 수 없었던 청도힐링가든과 반시카페존이 조성된다. 반시카페존은 청도군민과 동행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페의 음료 전 메뉴를 10% 상시 할인하는 ‘군민 할인 정책’ 참여 업주들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반시엑스포에는 반시품평회에 출품한, 우수한 품질의 청도반시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청도 우리꽃연구회에서 전시한 야생화가 전하는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반시마트에는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건강하고 맛좋은 반시를 합리적인 가격에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새마을운동 발상지의 고장 청도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새마을 도시락, 새마을 환경살리기 홍보관 등 새마을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새마을 홍보존도 특별기획으로 조성된다.

2024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은 ‘행복특별시 코미디 1번지’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축제 기간 해외 초청공연으로 일본 최대 코미디 엔터테인먼트 ‘요시모토 스페셜’ 무대와, 국내 초청공연으로 코믹 마임극 ‘삑삑이’, 세상 신기한 쇼를 다 보여주는 ‘SHOW MIX’, 벌룬 퍼포먼스 ‘매직유랑단’이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실내극장에는 뻔하지 않은 ‘김민형의 Fun한 매직쇼’, 관객참여형 애드립 연극 ‘김민기ㆍ홍윤화의 투깝쇼’가 공연된다.

또한 올해 축제에는 게릴라 거리공연으로 키다리 아저씨의 ‘풍선 아트쇼’, 임호균 마술사의 ‘매직 아트쇼’, 엘키즈스타의 ‘버블아트쇼’ 등이 웃음을 배달하러 축제장 곳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2024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청도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이 달콤한 청도반시와 웃음이 가득한 순간을 꼭 경험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도=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