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구리시, 관내 공원에 ‘치매 예방 안내판’ 추가 설치

관내 공원 및 산책로 8개소 설치,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개선 기대 전망

입력 2023-09-01 09:02

구리시, 관내 공원에 ‘치매 예방 안내판’추가 설치
구리시, 관내 공원에 ‘치매 예방 안내판’추가 설치(한강시민공원)
구리시는 시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 등 8개소에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안내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했다.



앞서 시는 관내 공원 6개소에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운동법과 건강생활실천 수칙이 담긴 ‘치매 예방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안내 표지판은 ‘기억력 테스트 놀이판’과 ‘치매 예방 3·3·3 안내 표지판’으로, 공원별로 1세트씩(2개) 설치됐다. 표지판이 설치된 곳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과 산책로 등 8곳(형제약수터, 늘푸른공원, 마골공원, 동구하늘공원, 협동공원, 갈매천 하류, 한강시민공원 2곳)이다.

‘기억력 테스트 놀이판’에는 시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치매와 관련된 14개 항목이 있으며, 이 중 “예”가 6개 이상 나올 시 치매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 안내 전화번호와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QR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치매 예방 3·3·3 안내 표지판’에는 3권(즐길 것: 운동, 식사, 독서), 3금(참을 것: 절주, 금연, 뇌손상 예방), 3행(챙길 것: 건강검진, 소통, 치매검진)에 대한 치매 예방수칙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구리시는 치매 예방 안내 표지판이 설치된 공원을 중심으로 9월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치매 극복 스탬프 투어 챌린지’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구리시보건소 건강생활과 치매안심센터팀 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최달수 기자 dalsu0112@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