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롯데케미칼, ESG 실천 위한 노사 상생 선언식 개최

입력 2023-09-17 10:20

230917 롯데케미칼, ESG 실천을 위한 노사 상생 선언식 개최
14일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왼쪽에서 첫 번째),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오른쪽에서 첫번째)를 비롯해 사업장별 노조위원장 및 총괄공장장이 행사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노사가 한자리에 모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노사 문화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1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 여수·대산·울산 사업장 노조위원장과 총괄공장장이 모인 가운데 ‘ESG 실천을 위한 노사 상생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수, 대산, 울산사업장의 노사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공동선언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케미칼 노사는 창조적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기업, 모두가 행복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사업장이 함께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노사는 탄소중립 및 에코경영을 실천하고, 순환과 공존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친환경 미래사업 선도에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회사 측은 고용안정과 생산성 향상 에 최선을 다하고,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도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롯데그룹 화학군 내 계열사 전반에 노사 협력 문화의 긍정적 영향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