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애큐온캐피탈, SBTi 가입…온실가스 감축 노력

입력 2023-09-18 08:32

[이미지] 애큐온캐피탈, SBTi 가입
(자료=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이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based Target Initiative, SBTi)’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SBTi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 폭을 1.5도 이하로 제한하는 파리기후협약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 및 금융기관의 탄소 감축 목표 기준을 제시하고 모니터링 하는 연합 기구다. 전 세계 약 5700개 이상의 기업이 함께하고 있다.

‘2040 Net Zero(넷 제로)’를 선언한 애큐온캐피탈은 감축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캐피탈사 중 최초로 SBTi에 가입했다.

최종 가입 승인을 내년 하반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 및 이행 계획 제출하고, 이후 검증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 업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내재화를 통해 외부 컨설팅 없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자체 발간했으며,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관리체계를 구축해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성명서’를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경영전략부문장(CSSO)은 “이번 SBTi 가입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애큐온캐피탈의 여러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