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의왕시 진로진학 상담센터 호평 상담 줄이어

신청자 420명 중 348명 상담진행 98.4% 만족

입력 2023-09-19 17:11

의왕시 진로진학 상담센터 호평 상담 줄이어
사진은 지난 6월 23일 의왕시가 문을 연 ‘진로진학 상담센터’ 입구 전경. 의왕시 제공
의왕시가 지난 6월 23일 문을 연 ‘진로진학 상담센터’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상담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문제에 대한 고민을 공공부문에서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는 진로진학 상담센터 운영에 나섰다.

관내 오전동 평생학습관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 설치된 상담센터는 ▶초-중-고등학생 및 재수생 등 대상별 1:1 맞춤형 컨설팅 지원 ▶진로 적성검사 ▶학습전략 컨설팅 ▶진로진학 로드맵 ▶수시 및 정시 지원전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소 직후 시작한 학부모 상담은 지역 커뮤니티 위주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까지 420명이 상담을 신청할 정도로 많은 호응 속에 이용자 만족도도 98.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제 시장은 “진로진학 상담센터는 교육컨설팅 전문조직을 통해 학생이나 학부모가 유명학원가 수준의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만족도가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시민 10명 이상 학부모 그룹에게 학생들의 진로-진학 관련 궁금증을 직접 찾아가 해결해주는 ‘찾아가는 학부모 아카데미’도 진행,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의왕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