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늘의 브릿지경제 1면] 미래로 가는 뉴삼성, 초강력 플랜 나온다

입력 2023-10-10 08:25

미래로 가는 뉴삼성, 초강력 플랜 나온다

‘초일류’ 기업 삼성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와 소비 수요 위축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히지만, 반도체는 물론 가전,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1·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이렇다 할 실적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만큼 ‘신(新)경영’ 선언 당시에 버금 가는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0231010_01010101

 

지면보기 바로가기  http://www.viva100.com/newspaper/

 

 

新중동전쟁 확전 우려… 정부, 유가 급등 등 경제 충격에 대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무력 충돌로 국제유가가 급등하고 국제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대통령실 “미국, 삼성·SK 中반도체 공장에 별도 허가없이 장비공급 결정”

대통령실은 9일 미국 정부가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의 중국 공장에 대해 별도 허가 절차나 기한 없이 미국산 반도체 장비를 공급하겠다고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미분양 무덤’ 대구 분양 시장이 달라졌다

자잿값, 건축비 급등으로 분양가가 치솟으면서 미분양 무덤이었던 대구 지역에서도 분양훈풍 조짐이 일고 있는 분위기다. 일부 미분양이 났던 단지에선 분양권에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는 모습까지 나타나고 있다.


예금자보호한도 5000만원 현행 유지로 가닥

최근 예금자보호한도를 1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것을 놓고 찬반 논의가 진행됐으나, 결국 지난 2001년 이후 23년째 5000만원으로 현행 유지될 전망이다. 

 


[오늘의 인기기사]

“국산쌀 소비 늘리자”…식품업계, ‘가루쌀’ 활용 제품 출시 봇물

‘워킹 대디’ 황재경 농심 차장 “‘육아지옥’ 뒤엔 ‘천국의 계단’이 있습니다”

콧물·코막힘·재채기까지…너무 괴로운 가을철 알레르기

'무빙' 류승룡, 작품속에서 '쓸모'있게 산다는 것!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