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관광공사-경희대 국내 관광·마이스 업무협약 체결

상호 협력관계 구축 및 우수 인재 양성 위해 공동 노력

입력 2023-11-28 14:56

인천관광공사-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사진 우측에서 세번째)과 정남호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장, 관계자 등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관광·마이스(MICE)산업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 마이스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인천관광공사와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은 최근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 관광 및 마이스(MICE)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협약식은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정남호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관학연 연계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교육과정 전문가 겸임교수 초빙 및 특강 지원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한 전공 기반 직무 경험 제공 등으로 상호 협력함을 주요 골자로 했다.

협약식과 동시에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전시·컨벤션 전공 학생들을 위한 송도컨벤시아 마이스 인프라 시찰과 전시회 기획 및 운영, 전시홀·회의실 임대 마케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경희대 졸업 인천관광공사 직원이 함께한 ‘선배와의 대화’가 진로에 대해 조언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관광과 MICE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 역시 APEC정상회의 유치, 지역특화 MICE 발굴 등 산업 육성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경희대와 관·학 협력을 통해 인천관광공사가 가진 관광·마이스 분야에 대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역량 강화와 교육 질 제고에 기여하고, 대한민국과 인천의 우수 관광·마이스 인력을 육성하는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