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SOOP, 스트리머들과 함께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입력 2024-04-04 10:08

SOOP,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이미지제공=SOOP)

 

SOOP은 오는 5일 스트리머들과 함께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광교 호수공원에서 식목일 특집 ‘너와 나, 우리가 만드는 숲’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은 스포츠용품 제조기업 한국OGK의 WTD와 함께 한다.



SOOP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식목일마다 스트리머들과 함께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오세블리, 액션홍구, 유소나 등 총 31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한다.

우리가 만드는 숲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먼저, 광교 호수 공원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plucka upp(이삭을 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이나 걷기를 하며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어 환경과 관련된 OX 퀴즈를 진행 후 정해진 구역에 묘목과 화분을 옮겨 심는 봉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SOOP은 식목일 행사에 앞서 지난 1일 스트리머들과 유저가 함께하는 기부 라이브 커머스 ‘지구를 위한 기부 커머스<give U>’도 진행했다. SOOP의 자체 PB 제품 ‘드릴만두’와 ‘드릴육대장 육개장’, 생필품 등을 판매 후 수익금 중 일부를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하고, 이에 더해 추가적으로 푸드뱅크를 통해 드릴만두 50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세민 SOOP 콘텐츠사업실장은 “스트리머와 임직원이 식목일을 맞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도록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트리머·유저가 참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