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HDC현대산업개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 주최해 중소 협력사 채용 지원

입력 2024-05-28 14:14
신문게재 2024-05-29 14면

clip20240528141223
HDC현대산업개발은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 IBK기업은행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 다섯 번째부터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박승삼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 IBK기업은행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박승삼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윤덕룡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중견기업 100개 사와 구직자 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일자리 정보의 장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취업! 도전골든벨’, Chat GPT 기반 AI 매칭,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박람회에 참석한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상무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중소·중견 협력사들과 상생협력을 강화해 인재 채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사를 위한 채용지원 제도인 ‘일자리채움펀드(I-ONE JOB)’를 운영중이다. 중소규모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관을 개설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제공하고, 협력사에 고용된 직원에게는 대출이자 및 수수료 등 금융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설기술 교육기관 ‘집으로가는길’, 한국주택 환경연구원과 함께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를 진행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술 기술을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진로상담, 심리케어 등 취업과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하며 수료생들에게 우수 협력사의 인턴 기회가 주어지는 등 고용 연계지원을 통한 채용의 지속적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훈식 기자 ch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