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진종오 국회의원, 인천 무의도 해안가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입력 2024-06-13 16:24

진종오 국회의원, 인천 무의도 해안가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진종오 국회의원, 인천 무의도 해안가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대한민국 사격 영웅으로 22대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진종오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지난 13일 인천 무의도 광명항 해안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진 의원을 비롯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직원 40여명과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함께 했다. 봉사는 어촌마을에 버려진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마을 내 어르신들에게 지원물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 되었다.

이날 봉사활동은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협업과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ESG를 실천함과 동시에 공공기관과 농·어촌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지원 및 상생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진종오 의원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깨끗한 무의도 해안가를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참여해준 국민체육진흥공단 분들과 여러 유관기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공공기관 분들과 함께 스포츠 ESG 협업을 실천하는 첫걸음이 된 것 같아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진 의원은 “해양쓰레기 문제는 단순한 환경 이슈를 넘어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 문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이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더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는 스포츠 산업내에서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 측면의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고 강화하기 위한 협력체를 의미하며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스포츠 산업 전반에 있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조광진 기자 kj2424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