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기도,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첫 실시

입력 2024-06-17 15:06

1
경기도청사<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는, 한국반도체아카데미에 위탁하여 ‘2024 경기도 시스템 반도체 및 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교육이 진행 중이다.

한국반도체아카데미 경기도 교육센터는 반도체 우수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경기도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함께 판교 글로벌 R&D센터 B동에 전용면적 300평 규모로 구축하고, 지난 5월 9일 개소식을 가진 바 있다. 본 센터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반도체 기업 수요에 기반한 경기도 특화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4 경기도 시스템반도체 및 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은 10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교육을 1회로 총 3회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반도체 설계 프로세스 ▲반도체 8대 단위공정 ▲반도체 패키징 및 어셈블리 단위공정 ▲반도체 제품규격 및 테스트에 대한 깊이 있는 이론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은 교안 열람을 위한 개인 노트북만 지참하면 된다. 교육 시간의 9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한국반도체 아카데미에서 발급하는 교육수료증이 제공된다.

송은실 경기도 반도체산업과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반도체 설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경기도는 중앙부처, 협회와 긴밀한 협력으로 시스템 반도체 전문인력 확보를 통한 팹리스 산업 활성화 생태계 구축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신청자격은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 4학년생, 졸업(예정)자 중 반도체 관련 전공자(전자공학 등)로 모집 예정이다.

한국반도체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교육생 모집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한국반도체아카데미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이성재 기자 gado44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