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진기주, ‘언더커버 하이스쿨’ 출연 확정…서강준과 호흡

입력 2024-06-18 09:50

진기주, 언더커버 하이스쿨 출연 확정




배우 진기주가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에서 서강준과 호흡을 맞춘다.

제작진은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여자 주인공에 배우 진기주가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배우 서강준이 전역 후 첫 복귀작으로 출연을 확정해 화제를 모았다.

MBC가 12부작으로 선보일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 정해성(서강준 분)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그린 코믹 활극이다.

진기주는 극 중 고등학생 신분으로 위장 잠입한 해성의 담임 선생님인 ‘오수아’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명문 사립 병문고등학교의 기간제 한국사 선생님인 수아는 강직한 성격에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인물이다.

오수아는 인생 최대 상처를 안긴 어린 시절 첫사랑과 자신의 반에 전학 온 고등학생 정해성이 자꾸만 겹쳐 보이기 시작하며 ‘파란만장’한 학교생활을 맞이하게 된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기획한 MBC 남궁성우 EP는 “진기주 배우가 고교 선생님으로 분하면서 학생으로 위장한 언더커버 ‘해성’과 펼칠 예측불허의 코미디와 로맨스에 대한 기대치는 제작진 내부에서 엄지척이었다. 고교 교사 수아 역할에 진기주 배우만큼 지적 이미지를 가졌지만, 넘치지 않으면서도 캐릭터의 포인트를 잡아줄 수 있는 밝은 에너지를 가진 대체 배우는 없을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진기주와 서강준의 신분 위장 코믹 활극 ‘언더커버 하이스쿨(가제)’은 내년 초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장애리 기자 1601ch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