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대와(주)경신 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 2기 모집

7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3개월간 진행

입력 2024-06-26 15:16

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 2기 모집
인천대 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 2기 모집 포스터.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와 ㈜경신,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내달 12일까지‘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대에 따르면 올해 30명을 선발해 인천대 송도캠퍼스 교육장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는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지역주도형’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지역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운영지원기관과 함께 디지털·첨단 분야 훈련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카카오, 삼성, AWS, 현대오토에버, HL만도 등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미래자동차 모델기반 SW캠프’는 미래자동차 핵심기술인 모델기반 SW 핵심인력을 ㈜경신 등 산업계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DV) 기술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모빌리티 전장부품 생산 전문 업체인 ㈜경신, 전기차 충전기 PSU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와이투솔루션, 소프트웨어 검증 솔루션 전문기업인 슈어소프트테크, 자동차 MCU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보코퍼레이션이 인천대학교 미래자동차 융합혁센터와 함께 교육 체계를 수립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총 교육시간은 504시간으로 2기는 내달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면 누구든지 신청가능하며, 지방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기숙사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은 현업 개발 환경과 유사한 실험 실습환경에서 이론 및 실습, 프로젝트 교과목을 이수하며, 우수 수료생 대상 ㈜경신 및 참여기업 채용 연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기를 통해 배출된 수료생은 ㈜경신, 한국자동차연구원, ㈜아이비스, 캠시스 등 자동차 SW기업 등으로 다수 취업이 이뤄졌다.

참여기업 관계자는 “1기 교육이 잘 이루어져 내부에서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인 채용을 고려하고 있다”라며 ”이번 2기 배출 인원에 대해서도 적극 채용 연계를 진행해 인천지역 자동차 산업의 기술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 강창묵(전기과) 센터장은 “지난 1기 수료생이 인천지역의 자동차 기업으로 다수 채용되어 SW 인력 부족을 해결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인천대학교는 미래자동차 특성화를 위해 전문교육이 가능한 교수, 강사진을 확보하고 전문 시설과 장비를 마련해 앞으로 지속적인 인천지역의 자동차 인력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