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여수광양항만공사, 2024 상반기 YGPA 행복장학금 전달식 개최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170여명에게 장학금·장학물품 전달

입력 2024-06-27 15:59

사진2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복장학금·장학물품 전달식에는 박성현 사장을 비롯해 여수·광양 지역 장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는 ‘2024 상반기 YGPA 행복장학금·장학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복장학금·장학물품 전달식에는 박성현 사장을 비롯해 여수·광양 지역 장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상 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장학물품 수여와 함께 격려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사는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를 비롯한 5개 학교에 총 2300만원의 장학금을, 광양제철고 축구부를 비롯한 4개 운동단체에 1700만원 상당의 장학물품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총 170여명으로 여수·광양지역 우수 인재 및 스포츠, 예술 우수 인재에게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항만 특화 인재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스포츠·예술 인재 등 우리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행복장학금 지원사업을 꾸준히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2018년부터 지역 미래인재 양성 및 교육복지대상 학생 지원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행복장학금 및 장학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행복장학금 사업 이외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취업준비생을 위한 따뜻한 밥상 지원사업, 특수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배달사업,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오백국수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양=정원 기자 weeone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