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늘의 브릿지경제 1면] 배당 늘린 기업, 증가분 5% 법인세 깎아준다

입력 2024-07-04 08:34

배당 늘린 기업, 증가분 5% 법인세 깎아준다

정부가 자사주 소각 등으로 주주환원을 늘린 기업에 대해 주주환원 증가금액의 5%에 대해 법인세를 깎아주고, 최대주주 할증평가는 폐지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소상공인이 과감한 채무조정 등을 통해 ‘빚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새출발 기금을 30조원에서 40조원+α로 늘리기로 했다.

20240704_01010101

 

지면보기 바로가기 http://www.viva100.com/newspaper/

 

 

‘역시 대세’…현대차·기아, ‘하이브리드만 팔렸다’

하이브리드(HEV) 자동차가 대세임을 입증했다. 올 상반기 현대자동차마저 국내 판매가 꺾인 가운데 싼타페 등 HEV 모델만 ‘나 홀로’ 판매가 늘면서 자동차 시장의 확실한 주인공임을 재확인시켰다.

 


LG화학, 석유화학 ‘턴어라운드’…상승 사이클 탄다 

올해 하반기 석유화학업계의 완만한 수급회복 예상 속에 LG화학 석유화학부문 흑자 전환 기대감이 제기됐다. 중국 부동산 부양 및 이구환신(以舊換新) 정책이 수요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업계는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 인수…AI홈 시대 선도

LG전자가 가정 내 가전제품과 센서·조명 등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연결하는 스마트홈 분야 선도기업을 인수한다. 3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네덜란드 엔스헤데(Enschede)에 본사를 둔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Athom)社 지분 80%를 인수하고, 향후 3년 내 나머지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단독] “파리 취항 지연에”…티웨이항공, 10일부터 일본·홍콩·제주 노선 대체 투입

티웨이항공이 8월로 예정했던 인천-파리 노선 신규 취항이 미뤄지면서, 대한항공으로부터 이관받은 A330-200 항공기를 일본·홍콩·제주 노선에 투입키로 결정했다. 이는 항공기 가동률 극대화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 차원의 조치로 해석된다.

 


[오늘의 인기기사]

신생사 뛰어드는 펫보험 시장, 경쟁구도 ‘눈길’

퇴직연금 DC형, 아는 만큼 노후가 든든하다

장바구니 부담 해법된 PB 상품…유통업계 '차별화' 바람

디즈니+에 레이니즘 '통할까', 정지훈, 경호원 역할로 OTT 눈도장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