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 추진

입력 2024-07-08 10:15

거제시청 청사 전경.
거제시청 청사 전경.
거제시가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적극행정 문화 조성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 추진에 나섰다.



시는 시민과 전부서에서 적극행정 사례를 추천 받아 1차 내부심사, 2차 시민투표, 3차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달 중으로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추진한 공무원에게는 포상휴가 등 성과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적극행정 사례로는 규제·관행을 혁신하거나, 협업·갈등조정·선제적·창의적 대응 등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달성한 사례를 추천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추천된 사례 중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과제의 중요도, 사례 확산 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박종우 시장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으로 시가 추진한 적극행정 사례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추천과 선정과정에서 시민의 참여도를 늘린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시민이 체감하는 우수사례가 채택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적극행정 사례 추천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1일까지 인사혁신처 온라인 추천창구 ‘적극행정 온’ 또는 시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시민추천’을 통해 추천이 가능하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