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거제시, 상생협약 추진 관계자 회의 개최

상권 활성화 및 지역경기 살리기 방안 모색

입력 2024-07-08 10:18

상생협약 추진 관계자 회의 개최
거제시는 지난 5일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상생협약 추진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지난 5일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상생협약 추진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경제과장 주도로 시 관련 부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거제상공회의소, 양대조선소 및 양대 협력사협의회가 참여한 가운데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따른 시·조선소 및 관계기관 간의 상생 협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서는 거제사랑상품권 적극 구매 및 지역 농수산특산물 우선 구매 등에 대해 요청했으며 양대 조선소는 원활한 소통을 위한 창구의 일원화 등을 건의하는 한편 양대 기업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지역경기 살리기를 위한 수단의 일환으로 노면청소차량에 지역상품 이용 현수막을 부착해 연중 홍보 실시 중이며 홍보물품 제작 및 배부를 통해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이날 회의를 바탕으로 이달 중 상생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소비패턴의 변화로 경제흐름이 많이 변화됐다”며 “시의 행정지원 및 양대 조선소 및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