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구글플레이-한국웹툰산업협회, 인도 '대시툰'과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4-08-13 12:33

구글플레이-한국웹툰산업협회, 대시툰과 MOU
구글, 대시툰, 한국웹툰산업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와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인도 벵갈루루에서 웹툰 플랫폼 ‘대시툰’과 한국 웹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9월 한국웹툰산업협회와 구글플레이가 한국 웹툰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과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맺은 중장기적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구글플레이는 해외 웹툰 퍼블리셔와 한국웹툰산업협회를 연결해 시장 진출 기회를 더욱 적극적으로 모색하도록 지원했다.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이용자는 한국 웹툰 콘텐츠를 대시툰을 통해 더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대시툰은 지난해 인도에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에서 ‘가장 재미있는 앱 웹툰 및 만화’ 부문에 선정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토리 작가들이 창작한 스토리를 생성형 AI를 이용해 웹툰으로 변환, 이용자들에게 손쉽게 선보이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으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인도 시장에 우수한 한국 웹툰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뛰어난 창의성을 갖춘 한국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리스 구디파티 대시툰 COO는 “한국 웹툰은 창의적이고 작품성이 뛰어나 인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한국 콘텐츠가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가도록 노력하며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폴라 왕 구글플레이 아시아퍼시픽 파트너십 매니징 디렉터는 “우수한 한국 웹툰 콘텐츠를 해외 시장에 알리는데 일조해 기쁘다”며 “구글플레이는 앞으로도 한국 웹툰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외에도 구글플레이와 한국웹툰산업협회는 국내 중소웹툰사 및 웹툰 창작자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진출 세미나, 웹툰 산업 내 장르 다양성 활성화 및 신규 IP 발굴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오는 10월 28일 ‘제2회 웹툰산업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