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인여대 계양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그랜마음 나누기’

입력 2024-09-10 15:25

경인여대 계양
인천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효성2동 뉴서울 6차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그랜마음 나누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자대학교에서 위탁운영중인 인천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인천 계양구 효성2동 뉴서울 6차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그랜마음 나누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랜마음 나누기’ 프로그램은 조부모를 대상으로 손유희와 동요 배우기 등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사)한국동화구연지도사협회 인천지회장 정은재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정남용 센터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는 영양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센터가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급식소와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안전 및 영양 순회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무지개 교실(컬러푸드 체험 쿠킹클래스) △빼빼Low프로젝트(어린이 질환맞춤형 영양교육) △싱싱한급식왕(저나트륨 실천사업) △GPS!우리 급식소를 부탁해(부모 참관 및 참여 프로그램) △조리실 3up! 프로그램(위생체크리스트 실천 이벤트) △위생·안전스쿨(어린이시설 우수조리원 선정) △스.펀.지(스스로 재미있게 우리집 지켜요) △가득e드림&뽀득e드림(교구대여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