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농협,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개최…이달부터 품평회 신청 접수

입력 2024-09-10 15:56

농협경제지주

농협이 오는 12월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행사를 개최하는 가운데 이달부터 품평회 신청을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농협에 따르면 국산쌀 소비량은 지난해 기준 1인당 56.4㎏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가공용 쌀 소비량은 지난 2014년 이후 증가세로, 쌀 소비촉진을 위해서는 식품업계의 쌀가공식품 개발지원과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농협은 우리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를 위해 쌀 가공식품 다변화 및 상품 육성을 진행중이다. 그 일환으로 우리술·쌀가공식품 품평회와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대국민 쌀 소비확대 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 우리술·쌀가공식품 부문 국내 최대 규모 품평회인 K-라이스페스타 ‘품평회’를 개최해 쌀 가공업체의 판로와 판촉을 지원하고 쌀가공식품 히트상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품평회 참가 대상은 우리술과 쌀가공식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업체로 주원료인 국산쌀을 10% 이상 함유하면 출품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지난 2일부터 내달 11일까지다.

또 농협은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0여개사가 참여하는 K-라이스페스타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지역농협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서홍 농협 농업경제 대표이사는 “우리 주식인 쌀 소비가 감소하면서 쌀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쌀 가공식품의 육성과 홍보가 중요하다”며 “K-라이스페스타를 정례화를 통해 국산 쌀 소비붐을 조성함과 동시에 K푸드 열풍과 연계해 수출확대를 도모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세종=곽진성 기자 pe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