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진주새일센터, 여성취업박람회 ‘잡(job)카페’ 행사 개최

현장 면접, 구인·구직 상담, 공방체험 및 프리마켓 등 다양한 취·창업 정보 제공

입력 2024-09-23 10:26

2023년 채용박람회 사진
2023 진주여성새일센터 여성취·창업 미니채용박람회 자료사진. 진주시 제공.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2~6시까지 초전동 소재 AAM카페에서 경력단절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여성들의 구직난 해소를 위한 소규모 여성취업박람회 ‘잡(job) 카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남동발전(주)이 후원하고, ㈜한일식품 등 5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구직자와 1:1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케이테크(주) 등 10개 업체는 비대면으로 참여해 구인 조건에 맞는 구직자의 서류 접수 대행 등 채용절차가 이뤄진다.

또한 참여자는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공방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여성창업자 프리마켓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여성 구직자들이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진주시 개인정원 1호로 지정된 아름다운 카페에서 여유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취업 의지 상승 및 자신감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순 능력개발관 동부센터팀장은 “2024 여성취업박람회 잡(job) 카페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전문직업교육 및 여러 유관기관과 협업해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여성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능력개발관 동부센터에 위치해 경력단절여성에게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을 돕고 있으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진주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맞춤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