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읽걷쓰 드림케어단 1기 발대식 참석

인천지역 고등학교 출신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63명으로 구성

입력 2024-09-23 11:44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읽걷쓰 드림케어단 1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읽걷쓰 드림케어단 1기발대식 행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1일 ‘읽걷쓰 드림케어단 1기’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읽걷쓰 드림케어단’은 읽걷쓰를 통해 자기 성장을 도모하면서 후배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청년 네트워크다.

인천지역 고등학교 출신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63명으로 구성됐으며, 인천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청년 서포터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 활동으로는 청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교류와 인천교육 정책 및 프로그램 홍보, ‘읽걷쓰 챌린지’ 기획 및 운영, 중·고등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역량 강화를 위한 읽걷쓰 교육 등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대학생 단원은 “읽걷쓰 드림케어단 활동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동료들과 유익한 정보를 교류하며, 후배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읽걷쓰 드림케어단 활동이 청년들의 자기 성장은 물론, 인천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핵심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인천교육 현장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