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충청북도자치연수원, “제42회 HRD 콘테스트”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 수상

행정안전부장관상 : 진천군 강정혁 주무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 : 청주시 정서영 주무관

입력 2024-09-28 09:12

충청북도자치연수원, '제42회 HRD
‘제42회 HRD 콘테스트’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 청주시 정서영 주무관 수상.(사진=충북도)
충청북도자치연수원은 지난 26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42회 지방자치단체 HRD 콘테스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올해 42회째로 시·도 교육훈련기관의 우수 교수요원과 교육프로그램 발굴·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강의경연과 교육과정개발 두 분야 전국 참가작 20건 중 12건이 본선에 출전했는데 충북에서는 2건이나 본선에 출전했으며, 열띤 경연 끝에 장관상과 원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충북도에 따르면 강의경연 분야에 출전한 진천군 강정혁 주무관은 ‘Z세대가 원하는 슈퍼바이저’ 라는 주제로 관리자급 이상의 기존 공무원들이 새롭게 진입하는 Z세대 신규직원들에게 어떻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가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청주시 정서영 주무관은 ‘나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살아가는 법’ 이라는 주제로 현재 힘들어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 중인 공무원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건네며, 공직자로서 당당히 살아가는 법에 관한 내용을 강연 발표했다.

해당 입상 강연 내용은 많은 공무원 교육생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향후 자치연수원 출강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강성환 자치연수원장은 “42년 역사를 지닌 전국 지방자치단체 HRD 콘테스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한 것은 지방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는 자치연수원이 급변하는 행정수요 등 외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충북을 이끌어 갈 창의적 혁신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