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스타트업파크 ‘제3회 호기심 마켓’ 10월 5~6일 개최

과학체험 부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09-29 09:23
신문게재 2024-09-30 16면

인천스타트업파크 제3회 호기심마켓 포스터
인천스타트업파크 제3회 호기심마켓 포스터. 인천TP제공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다음달 5∼6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제3회 호기심 마켓’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호기심 마켓’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공간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체험형 축제 행사로, 매년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인기가 있다.

올해 행사에는 △어린이를 위한 창의적인 과학체험 △신나는 사이언스 매직쇼 △DIY 공예체험 등의 부스가 운영되고, 플리마켓과 각종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스타트업 홍보 부스를 통해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의 혁신적인 제품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며, 사전 참가 신청자에게는 푸드트럭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행사와 관련된 정보는 인천스타트업파크 누리집(startuppark.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톡 채널 ‘호기심마켓’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호기심 마켓은 시민과 스타트업이 소통하고, 어린이들이 혁신과 창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스타트업파크가 혁신 창업의 공간으로서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스타트업파크는 국내 최초 개방형 혁신 창업 클러스터로,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유니콘 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불리고 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