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전설명회 오는 10일 개최

입력 2024-10-08 09:25

ㄺ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10일 단원구 고잔동 스페이스오즈에서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 청년센터인 상상스테이션 조성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업 안내, 지난 8월 진행된 청년 공간구성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공유, 청년이 원하는 공간배치와 콘텐츠 파악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시는 현재 고잔역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운영 중인 ‘Station-A’와 경기창업공간으로 사용한 ‘Station-G’를 통합해 내년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으로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업비 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시는 단원구 와동에 위치한 최초의 청년공간 ‘상상대로’와 함께 ‘상상스테이션’을 청년의 잠재력과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사전 설명회는 10월 10일 저녁 7시 고잔동 스페이스오즈에서 개최된다.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에 관심 있는 관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참여 신청을 원하면 안산시 청년정책관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실질적인 수요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할 예정”이라며 “청년들이 참석해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