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액티브 시니어] 구로구,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경로당 방역소독 및 물품 지원

입력 2024-10-09 13:44

경로당 소독 사진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코로나19 재확산 등 감염병 방지를 위해 지역 내 경로당에 방역 소독과 물품을 지원한다.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집단 감염을 철저히 예방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지원은 구로구에 운영 중인 206개 경로당의 7000여 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총 36만 60000장의 마스크를 배부하고, 각 경로당에 방역 및 소독 작업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각 경로당은 9월부터 12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전문 방역 소독업체가 직접 방문해 실내 방역을 안전하게 진행하며, 마스크는 10월까지 각 경로당에 배부할 예정이다.

구는 또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에게 마스크, 손 소독제, 손 소독 티슈가 포함된 위생용품세트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감염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방역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옥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