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백석대·백석문화대, 충남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10-13 09:32
신문게재 2024-10-13 16면

백석대-백석문화대, 충남테크노파크와 MOU
백석대·백석문화대가 지난 11일 충남테크노파크와 양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백석대 이계능 인성개발본부장,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는 11일 오전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충남테크노파크와 ‘산업 인력 대상 휴먼서비스 연구·제공 및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인력 대상 휴먼서비스 연구ㆍ제공 및 학술교류를 통한 우수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체결됐으며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인성개발본부 이계능 본부장,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날 협약으로 △산업 인력 대상 휴먼서비스 개발 연구 및 제공 △4차 산업시대 대응 인재 양성 교육 △기타 기업의 기술경영 효과성 증대를 위한 인프라 공유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을 위한 심포지엄 및 학술교류 △산업 인력에 대한 보수교육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과 백석문화대 이계능 인성개발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되었으면 한다”며 “산업인력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은 “그동안 첨단 산업발전의 육성, 공동사업에 주력해 왔다면, 이제는 4차 산업시대에 요구되는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협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천안=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