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내일을 만드는 함안청년 창업가’ 워크숍 실시

입력 2022-06-03 15:14

‘내일을 만드는 함안청년 창업가’ 워크숍 실시
함안군은 지난 2~3일까지 이틀간 거제시 소재 소노캄 거제에서 청년친화도시 조성 ‘내일을 만드는 함안청년 창업가’ 선정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함안군.
경남 함안군은 지난 2~3일까지 이틀간 거제시 소재 소노캄 거제에서 청년친화도시 조성 ‘내일을 만드는 함안청년 창업가’ 선정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선배 사업가들의 사례 발표와 ‘사람책’을 통한 창업 역량 강화 및 창업팀의 소통과 단합·자원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홍시궁 유진솔 대표·㈜공유를위한창조 박은진 대표·㈜한국특산물유통 박경호 대표·㈜우시산 변의현 대표가 함께했고, 둘째 날에는 ㈜땡스클레이 이재림 대표가 참석해 기업가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10개 팀은 지난 3월 창업지원기관과 협약을 맺고 초기 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 받았다. 이달 말에는 각 팀의 향후 추진계획 확인과 잔여 보조금 지급을 위한 중간평가가 있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사업 추진에 필수적인 교육을 통해 창업팀의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고 있으며, 함안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에 초석이 될 이번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