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수어통역센터, KT&G복지재단 차량지원 공모 사업 선정

공모 선정으로 수어통역센터 이용 장애인들의 편의 향상 기대

입력 2022-10-24 12:32

KT&G복지재단 차량지원 공모 사업 선정
함안군수어통역센터가 KT&G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사회복지기관 차량공모사업’에 선정돼 차량(현대 경차 캐스퍼 1대)을 지원 받았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수어통역센터가 KT&G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사회복지기관 차량공모사업’에 선정돼 차량(현대 경차 캐스퍼 1대)을 지원 받았다.

KT&G복지재단은 지난 2004년부터 사회복지현장의 효율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경차 지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난 6월 22일~7월 22일까지 1개월 간 실시한 공모 사업 결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국의 150개의 기관이 선정됐다. 선정 발표는 지난 8월 31일에 있었으며, 이달 17일에 수어통역센터에 정식 인수됐다.

함안군수어통역센터에서는 그간 센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차량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마침내 올해 그 결실을 맺었다.

권상화 함안군수어통역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교통취약 지역의 노령화된 청각?언어장애인에게 맞춤형 통역과 이동지원을 제공하고 함안군 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대상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수어통역센터는 수어통역이 필요한 군내 청각·언어장애인을 대상으로 통역 서비스 지원과 더불어 대상자들의 지역사회 재활을 위한 평생교육·체육·문화·취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