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고성군, 여성리더키움사업 쉬어로즈 1·2기 합동 워크숍 개최

입력 2022-12-03 09:39

쉬어로즈 1.2기 합동 워크숍 개최
고성군은 지난 1일 대웅예식장 3층 컨벤션홀에서 고성 쉬어로즈 1·2기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성군 제공.
고성군은 지난 1일 대웅예식장 3층 컨벤션홀에서 고성 쉬어로즈 1·2기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성 쉬어로즈는 여성친화도시 고성군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차세대 여성리더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해 3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쉬어로즈 1기를 출범해 지난 2월 수료했다.

올해 쉬어로즈 2기를 모집해 지난 3월 8일 여성의 날 출범식을 가졌으며, 현재 12명의 쉬어로즈들이 여성리더 양성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1·2기 쉬어로즈 간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선배의 경험담과 후배의 궁금증을 이야기하며 서로의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또한 쉬어로즈 1기들은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을 펼쳐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안전에 대한 꾸준한 공부 모임으로 119 응급처치 공모전 수상과 CPR 강사증 취득의 성과를 선보여 선배로서 모범의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김희정 강사를 초청해 ‘디퓨저 만들기’로 각자 취향에 맞는 향기를 선택해 꽃과 어우러진 디퓨저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었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고성군 쉬어로즈 여성친화특화사업은 군의 지속 발전이 가능한 중점 사업으로,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사회에서 여성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성리더키움사업으로 더 많은 군의 여성들이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