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예산군, 2023년 희망마을 선행사업

3개마을 선정, 다음달 3일까지 신청서·사업계획서 접수

입력 2023-01-15 10:13

예산군 희망마을 선행사업
지난해 예산군 희망마을 선행사업 추진 모습(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충남형 마을만들기 단계별 지원방식의 일환으로 ‘2023년도 희망마을 선행사업’ 추진을 위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음달 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희망마을 선행사업’은 도와 예산군이 추진하는 사업(도비 30%, 군비 70%)으로 농촌현장포럼을 통해 수립한 마을발전계획의 실행을 내딛는 첫 과정이며 실천을 통한 학습으로 마을리더와 주민의 사업 역량을 높이고 향후 마을만들기사업 추진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마을별 사업은 △마을경관개선 △마을역사복원 △문화·예술 체험활동 △주민 복지와 문화사업 등 주민 주도로 실행하고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사업으로 계획 추진해야 한다.

올해 사업은 3개 마을을 선정하고 평가는 농촌지역개발분야 심사위원회를 구성, 2월중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마을을 확정하고 마을별 사업비 300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단계별 지원 체계에 따라 농촌현장포럼 프로그램 수료 마을이 신청 가능하고 오는 2월 3일까지 농정유통과 농촌활력팀으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주도의 실천사업을 통해 협동의식을 기르고 사업 역량을 높여 향후 다음 단계의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예산= 김창영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